본 카테고리는 SW의 객체지향 접근을 기반으로 하는 SW 디자인 패턴을 다루는 카테고리이다.
주요 목적은 주어지는 사례에 따라 최적의 디자인 패턴을 선택하고 구현까지 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룰 디자인 패턴과 글의 구성, 개발환경은 아래와 같다.
디자인 패턴 목차
1. 전략 패턴
2. 싱글턴 패턴
3. 옵저버 패턴
4. 팩토리 패턴
5. 데코레이터 패턴
6. 커맨드 패턴
7. 어댑터&퍼사드 패턴
8. 스테이트 패턴
9. MVC, MVVM 패턴
챕터 구성
1. 패턴 정의
2. 필요한 상황
3. Class 다이어그램
4. 코드
5. 코드 설명
6. 설명 보충을 위한 그림 자료
7. 필요에 따라 추가 설명
8. 정리 및 결론
개발 환경
1. Language : C#
2. OS : Windows 11
3. IDE : Visual studio 2019
작성 기간
2023-03-02 ~ 2023-03-XX (X일)
마지막으로 리챠드 :)

'Program > SW Design Patter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5 데코레이터 패턴 (1) | 2023.03.05 |
---|---|
CH4 팩토리 패턴 (0) | 2023.03.04 |
CH3 옵저버 패턴 (0) | 2023.03.03 |
CH2 싱글턴 패턴 (0) | 2023.03.02 |
CH1 전략 패턴 (0) | 2023.03.02 |